본문 바로가기
일상/백신접종후기

얀센 백신 후기 - 1일차(팔 뻐근함, 몸살 기운, 몸에 힘이 빠짐)

by AUTORI 2021. 6. 13.

얀센 백신 접종 1일차 증상 - 팔 뻐근함, 몸살 기운 약간, 몸에 힘이 빠짐, 열 기운 없음


예비군 대상자 얀센 백신 신청하라는 메일이왔다. 바로 집 근처 가장 빠른 날짜로 신청완료!! 그리고 6월 10일 드디어 얀센 백신 접종을 하고 왔다.

 


1. 병원 도착


오전 9시 예약으로, 10분전 병원에 도착했다. 가장 빠른 날짜, 가장 빠른 시간으로 접종 예약을 해서인지, 대기하고 있는 사람은 없었다. 접종 전, 우선 간단한 설문지를 작성하였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 예진표


설문지에는 건강상태 및 백신 접종여부를 묻는 간단한 질문들이 있었다. 난 해당 없으니 모두 아니오로 체크!!

 

2. 백신 접종 완료


진료실로 들어가니 의사 선생님께서 주사기에 백신을 준비해주신다. 접종은 담당 선생님께서 직접 접종을 해주셨다. 근육 주사라 그렇게 아프지 않았다. 접종 후 선생님께서 직접, 백신 관련 주의 사항을 다시한번 설명해 주셨다.

  • 다른 백신과 달리 1회 접종만 하면 된다.
  • 접종 후, 2~3일 정도 열이 날 수 있다.
  • 만약 심한 두통이나 복통이 오면 꼭 병원으로 전화 할 것.
  • 그렇다고 해열제는 미리 먹지 말 것.

의사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신 내용이 모두 담긴 안내서도 함께 받았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후 안내

 

3. 15분대기 후 귀가

접종관련 안내서를 받고 15분 정도 병원에서 더 대기 하였다. 혹시 모를 발열 및 이상 현상을 확인하기 위해 15분간 대기하였다. 특이한 증상은 없어 바로 집으로 귀가하였다. 대기하는 동안 예방접종증명 어플리케이션 Coov (쿠브)도 다운받았다.

전자예방접종증명서

 

 

4. 접종 당일 저녁 몸 상태 - 팔 뻐근함, 몸살기운


오전에 접종을 하고 오후 내내 접종한 팔은 뻐근했다. 하지만 저녁부터 몸살기운이 슬슬 돌기 시작했다. 오한이나 두통은 없었으나, 몸에 힘이 점점 빠지는 느낌이랄까? 빨리 자야겠다는 생각 밖에 없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