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C++

[ubuntu] 실행파일 있는데 없다고 에러 메시지 발생 ( bad interpreter: No such file or directory)

by AUTORI 2023. 2. 5.

No such file or directory  발생하는 케이스를 또 발견하였다. 아래와 같이,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32 bit 용 라이브러리를 설치하여 해결하였으나, 이번에는 라이브러리 문제가 아니었다.

 

 

[ubuntu] 실행파일 있는데 없다고 에러 메시지 발생 (No such file or directory)

Ubuntu 18.04.6 LTS 서버 환경에서 분명 실행파일이 있는데 실행하면 No such file or directory 에러가 발생한다. 확인해보니 64 bit 환경에서 32 bit 용 실행파일을 실행할 경우 해당 에러가 발생한다고 한다.

backuporigin.tistory.com

 

테스트로 만든 shell script 파일을 실행하면 bad interpreter: No such file or directory 에러가 발생한다. 지난번 포스팅한 에러 메시지와 동일하지만 추가로 bad interpreter 문구가 보였다.

 

test@test:~/user1$ ./test.sh
bash: ./test.sh: bash: bad interpreter: No such file or directory

 

"bash" 란 문자를 bad  interpreter 로 인식하고 있다. 실제  test.sh 파일을 열어보았다. 철줄에서 바로 bash를 발견할 수 있었다. 내 서버 환경에서는 bash를 정상적으로 인식하지 못하여 에러가 발생하고 있었다.

 

 

#!bash

echo 'bash shell script test'

 

#!bash 를 #!/bin/bash로 변경 후, 정상 동작 되었다.

 

< test.sh 코드 >

#!/bin/sh

echo 'bash shell script test'

 

<결과 값 - 정상 동작>

test@test:~/user1$ ./test.sh
bash shell script te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