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가입하고 있던 보험을 점검하던 중, '안심지원금담보'란 특약 항목을 발견하였습니다. 생소한 '안심지원금담보'란 항목과 혜택 그리고 실제로 수령한 보험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안심지원금담보'란?
상품 요약서에 설명돼있는 안심지원금담보 지급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운전 중 사고로 타인이나 자기의 신체에 상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재물을 손상시켜 자동차보험 대인 | /대물/자손으로 처리한 경우". 하지만 사고를 내고 도주한 경우, 자동차 경기용 또는 경기를 위한 연습, 시험용으로 운전을 한 경우, 음주 무면허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인 경우, 영업목적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는다고 보험 약관에 명시되어 있었습니다. 가입금액은 20만 원에, 보험료는 월 약 3천 원이었습니다. 보험금 청구는 사고 발생 이후 2년 이내에 해야 하며 2년이 지나면 소멸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언뜻 작년에 부모님이 경미한 자동차 접촉사고를 낸 기억이 났습니다.
2. 그동안 밀린 사고건 3건을 접수하다.
약관을 확인한 뒤, 곧바로 부모님께 전화드렸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자동차 사고건으로 보험 처리한 내역이 있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불행 중 다행인지, 대물로 3건을 처리하신 내역이 있었습니다. 아직 2년 기한도 남아 있었습니다. 전화를 끊자마자 바로 자동차 보험회사에 전화하여 지급결의서를 받아 보험 접수 신청하였습니다.
3. '안심지원금담보' 보험금을 수령받았다.
다행히 3건 모두 접수 및 처리 완료되었습니다. 오전에 신청한 보험 접수건은 오후에 바로 처리가 완료되었으며 건당 20만 원씩 총 60만 원이 입금되었습니다.
4. 느낀점
지금 한번이라도 가족의 보험 약관을 살펴봐야 합니다. 물론 꼼꼼하게 잘 챙겨주시는 보험 설계사 분도 계시지만, 고객 한 분 한 분의 약관을 모두 기억하기는 불가능합니다. 우리 가족이 어떤 보험을 갖고 있는지, 어떤 혜택과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도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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